코로나 19 정부와 언론은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은 계속하고 있다. | 보건

본문 바로가기

메인 롤링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건
코로나 19 정부와 언론은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은 계속하고 있다.
질병관리청, "코로나는 감기" 인정...왜 파장이 일고 있나(?)
기사입력 2022-02-16 16:58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기한

본문

[시사우리신문]질병관리청 1339 감염병전문콜센터 측이 '코로나는 감기의 일종'이라고 확인해 준 대화 내용을 공개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지난 12일 오후 [녹취공개] 질병관리청 1339 감염병전문콜센터, "코로나는 감기" 인정 관련이라는 제목으로 대화내용을 공개하고전화 통화는 시민단체인 중도본부의 김종문 상임대표와 질병관리청 1339 감염병전문콜센터 팀장이 2월 10일 진행으며 약 2분10초에 걸쳐 이어진다.  중도본부 측에서는 코로나가 감기의 일종인지를 묻는 질문을 8일 했으며, 결국 지난 10일 질병관리청 1339 감염병전문콜센터의 홍 팀장이 입장을 정리해서 최종 전화를 걸어 온 것이다라고 밝혔다.  
33480567_ImVG5Kxb_0f99ab4f58d377533499d1
▲[자료=최춘식 의원실]     ©e시사우리신문 편집국


보도에는 "이미 많은 전현직 의사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는 감기의 일종이고, 백신접종은 코로나의 예방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우려를 해왔다"며"시민들은 무책임한 언론에도 비난의 화살을 돌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언론이 알고 있는 정보를 국민들에게 숨겨왔다는 점, 매일 확진자 숫자만 내세워 국민들에게 공포를 주입시켜 온 점, '가짜뉴스, 팩트체크' 운운하면서 의혹을 제기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조건 음모론자 프레임을 씌워온 점, 언론사들이 특정 의사를 내세워 집단감염에 대한 기대를 심어주면서 효과도 불분명한 백신을 필사적으로 홍보해 온 점 등은 앞으로 두고두고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보도와 관련해 파이낸스투데이 관계자는"보도 게재 후 질병관리청에서 전화가 계속 왔다.그리고 일요일 질병관리청에서 보도자료를 통해 '공식 입장이 아니라'고 반박했다"고 말했다.해당기사는 현재 10만 IP가 넘게 구독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은 지난 14일, 질병관리청(이하 질병청)이 ‘감염병 정보’를 안내하는 질병관리청 운영 1339콜센터가 ‘코로나는 감기’라고 인정한 녹취록을 두고 ‘공식 입장이 아니’라고 선을 그은 것을 두고, 질병청이 이미 자체 운영 정보포털에서 ‘코로나를 감기 바이러스로 인정’한 바 있다고 정면 반박했다.

최춘식 의원이 입수한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상 변형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인터넷 페이지 내용에 따르면, 질병청은 이미 2021년 1월 13일 ‘코로나바이러스는 감기를 일으키는 호흡기 바이러스로 분류한다’며, ‘감기 등 경미한 질환만 일으키며 항바이러스제 치료 없이 저절로 호전된다’고 적시한 것으로 드러났다.


최 의원은 "무엇보다 ‘코로나19 바이러스도 계절성 감기의 흔한 원인 중 하나인 코로나바이러스의 변이 형태’라고 확실히 정의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서 질병관리청이 운영하는 1339콜센터는 ‘코로나는 감기의 일종’이라고 인정한 바 있다고 지적했다.

 
최춘식 의원은 지난 1월 2일 보도자료를 내고, 코로나19의 근본적인 실체는 ‘감기 바이러스’라면서 ‘코로나19 바이러스’라는 명칭을 ‘코로나 감기 바이러스’로 바꾸고 ‘비과학적, 비논리적, 비합리적, 비상식적’인 백신패스와 거리두기 등을 즉각 전면 철폐해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

실제 최춘식의원실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3일 기준 국내에서 기존 기저질환 없이 순수하게 코로나 증상으로만 사망한 사람은 전체 인구(5182만 1669명)의 0.0003%인 169명(질병관리청 제출)인 것으로 확인됐다. 

1949227467_wCXnqcOR_212e4a7971803a780d8f
▲시민단체 중도본부 회원들이 정부가 코로나19가 감기임을 은폐하고 코로나19백신 접종을 강행 했다고 주장했다     ©e시사우리신문 편집국


이에 본지는 지난 2일 [단독]독감보다 못한 오미크론 치사율 0.003% 불과..즉 1/29,000명 이라는 제목으로 보도한 바 있다.

주요 보도내용으로는 코로나19 발생 2년여 기간이 지나간 가운데 일본 전문의협 회장은 "인플루엔자 치사율 0.1%,일반 코로나 0.8%, 오미크론 치사율 0.003% 불과, 즉 1/29,000명"이라고 밝혔다.또한 각국의 최근 방역패스 철회 국가를 소개했다.

가깝고도 먼 나라인 일본의 백신현황은 의사 20%,국회의원 15%,후생성공무원 10%로 국민에게 백신접종을 강요하지 않고 자율적 동의하에 접종을 했으며 79.5%라는 접종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50%라는 설도 나오고 있다.


文정부가 지금까지도 자화자찬한 K-방역은 국민을 통제하고 정권유지를 위한 사기방역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난 셈이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와 언론은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은 계속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초창기부터 국내 최고 권위의 면역학자 이왕재 교수를 비롯하여 수 많은 전,현직 의사들은 "코로나바이러스는 사람의 상기도에 기생하는 보편적인 감기바이러스의 일종이다." 라면서 "백신 접종으로는 감기를 예방할 수 없다." 라고 강조해 왔다.

코로나가 감기의 일종이라면 백신으로 예방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충분히 알수 있는 전문가들이 국민 50% 이상이 백신을 맞으면 집단면역이 형성되어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다고 꼬드긴 셈이다. 집단면역은 커녕 백신 접종을 할 수록 확진자 숫자는 더 늘어나는데, 질병청은 아직도 백신을 3차, 4차 계속 맞으라는 권고를 계속하고 있는 상태다. 

이러한 가운데 대선후보중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후보가 10대 공약중 3번째로 '비과학적 백신패스 철회'를 공약하고와 아동과 청소년 강제 백신접종을 강력히 반대해 왔다.타 대선후보들과는 달리 유일하게 백신패스철회 공약을 내걸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치명률이 0인 소아 청소년을 대상으로도 무조건 백신을 접종하라고 강요하는 교육부에 대해 강력한 처벌을 해야 한다는 학부모들의 주장이 나오고 있다.


그런데 교육부가 백신 접종으로 학생들의 등교를 차별하겠다고 밝혀 논란을 예고했다.

지난 10일 오후 유은혜 장관은  17개 시·도교육청 부교육감들과 ‘학교일상회복지원단 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새 방역지침을 발표했다.

새 학기부터 밀접접촉자로 분류된 유치원·초·중·고 학생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면 등원·등교이 가능하다. 문제는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학생들은 7일간 등교하지 못하고 격리를 해야 한다는 규정을 따로 만들었다는 점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학생 본인 또는 동거인이 확진자이거나 밀접접촉자인 경우 등교 가능 여부가 다르다.

학생 본인이 방역 당국으로부터 확진자로 통보를 받으면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등교를 중단하고 7일 격리한다. 학생 본인이 밀접접촉자이거나 동거인이 재택치료 중이라면, 접종을 완료한 학생은 7일간 수동감시에 들어가며 등교가 가능하다.

그러나 접종을 하지 않았다면 등교를 하지 못하고 7일간 격리해야 한다.

교육부의 결정이 비판을 받는 이유는 최근 하루 5만명 이상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들이 대부분 백신 접종자들이라는 사실 때문이다다. 

백신을 접종해도 오미크론에 걸리는 상황에서, 백신의 접종 여부를 가지고 학생들을 차별한다는 것은 비과학적이과 불합리하다는 점이 지적되고 있다. 

백신 접종 여부를 가지고 등교 여부를 결정하는 것과 관련하여 "교육부가 학생들에게 분열과 편가르기를 가르치고 있다.", "백신을 접종시키려 별 희안한 방법을 다 가져온다"등의 목소리가 나온다. 

현재 유럽의 각국과 미국 등 세계적으로 백신패스가 철회되고 마스크 의무화도 점점 사라지고 있다.

이과정에서 우리나라만 유난을 떤다는 지적도 나온다.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위축시키고 감시와 통제에 익숙하게 해서 추후에 정부에 대해 어떠한 저항도 하지 못하게 교육시키려는 의도가 숨겨져 있다는 지적도 있다. 

코로나가 감기의 일종이라는 것을 인정한 상황에서 질병청(청장 정은경)과 교육부(장관 유은혜), 식약처(처장 김강립)와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을 포함하여 화이자 등 백신 제조사와 계약을 결정한 총 책임자 대통령 문재인의 입장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정부와 질병청이 이미 오미크론 확산을 예견하며 국민들 불안을 조작한 질병청이 갑자기 QR코드 방역패스 철회에 대한 입장을 명백히 밝혀야 할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스토리로 보내기
  • 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기
  • 인쇄하기
많이 본 뉴스
신문사소개 | 기사제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저작권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본사: 07237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80 620호ㅣ지사:경남 창원특례시 마산합포구 산호동5길 18 2층 ㅣ대표전화 : 0505) 871-0018ㅣ 팩스 : 070) 4300-2583 ㅣ제호:e시사우리신문ㅣ 등록번호: 서울 아00974 ㅣ등록일자: 2009년 9월 21일ㅣ발행/편집인:안기한 ㅣ편집국장:김호경ㅣ법률고문:박종호 변호사ㅣ청소년보호책임자:황미현 ㅣ기사배열책임자:안기한ㅣㅣ제호:月刊시사우리ㅣ 등록번호: 창원 라 00036 ㅣ등록일자: 2021년 6월 21일ㅣ발행/편집인:안기한 ㅣ e시사우리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 을 금합니다.ㅣ 자매지:LBMA STAR,경남우리신문,타임즈창원 ㅣ 기사제보 : agh0078@naver.com
Copyright ⓒ 2017 月刊시사우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