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농협, 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에 장학금 1천만 원 기탁
2년 연속 장학기금 1천만 원 기탁해
기사입력 2024-05-03 13:4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고흥농협이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에 교육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은 3일 고중석 조합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군수실을 방문해 공영민 이사장에게 교육발전기금 1천만 원을 기탁했는데 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1천만 원씩을 기탁한 것이다.
고흥농협은 농촌지역에 영농자재와 생활물자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힘쓸 뿐 아니라, 농민들의 영농기술 향상을 위해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농업경영 지도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탁식에서 공영민 이사장은 “지역 교육 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시는 고흥농협 조합원들께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기금으로 더 많은 학생이 장학 및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발전기금 운용 및 신규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중석 고흥농협 조합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탄탄한 교육을 받고 성장해 고흥의 발전을 견인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조합원들의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조성된 교육발전기금으로 관내 초·중·고 신입생 입학축하금 및 대학 신입생 성적우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영어·한국사·수학 경시대회 개최 및 미래인재 해외문화 체험 기회 제공 등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복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