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임업직불금 4월 30일까지 신청하세요
오는 4월 30일 접수 마감, 산지 관할 읍·면사무소 방문 또는 온라인 신청
기사입력 2024-04-26 13:39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고흥군은 2024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이하 ‘임업직불금’) 신청·접수를 오는 4월 30일 마감한다고 밝혔다.
이달 30일까지 신청해야만 직불금 지급 대상이 될 수 있는 만큼 아직 신청하지 못한 지급 대상 임업인은 기한 내 신청을 완료할 수 있도록 서둘러야 한다.
임업직불금을 받으려는 임업인은 산지 소재지를 관할하는 읍·면에 등록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올해부터는 직접 방문하지 않고 ‘임업-in 통합포털(https://pay.foco.go.kr)’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임업직불금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이나 고흥군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읍·면사무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임업직불제 상담센터(☎1588-3249)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임업직불금 신청이 완료되면 자격요건 검증 및 준수사항 이행점검을 통해 지급대상자를 9월경 확정한 후, 11월경 임업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영민 군수는 “신청 기간을 놓쳐 직불금을 못 받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청 대상이 되는 임업인은 오는 30일까지 산지 소재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을 완료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