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하고 친절한 고흥 위한‘군민 공감 청렴 소통
‘청렴과 친절은 고흥군 브랜드, 군민과의 약속’ 의지 전파
기사입력 2024-04-19 14:28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고흥군은 19일 군청사를 방문한 민원인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청렴·친절 캠페인 및 ‘군민 공감 청렴 소통의 자리(청렴 데이트)’를 마련했다.
‘군민 공감 청렴 소통의 자리’는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고흥군의 청렴과 친절 의지를 전파하는 의미로 청렴 홍보물을 배부하고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와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직자와 군민이 함께하는 청렴 데이트를 통해 경직되고 무거운 느낌의 청렴과 친절이라는 주제를, 청사 방문을 즐거움으로 전환하도록 하고자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보여주는 기획으로 매월 1회 군청사 현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영민 군수는 “청렴과 친절은 일상 속 모든 순간에 자연스럽게 녹여야 하는 덕목으로 소소한 기쁨으로 하루가 행복하도록 민원인과 군청사 방문객에게 행복을 드리는 고흥군이 되겠다”며, “청렴과 친절이 고흥군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공직자가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흥군은 2024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 대비하고자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앞으로 소속 공직자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각종 청렴 시책과 업무 중 발생한 불합리점 등의 개선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민원 만족도 조사와 청렴 해피콜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청렴도 향상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