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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빈의원총선 3호 공약 “누구나 역세권 광산, 호남 교통 1등 도시 광산
31 일 시의회서 ‘ 광주송정역을 제 2 의 용산역으로 ’ 등 5 대 세부 공약 발표복합환승센터 건립 ․ 드론택시 정거장 조성 , 광주송정역 광역 ․ 도심철도망 집적운남지구 ~ 선운지
기사입력 2024-01-31 13:5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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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月刊시사우리]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구갑)은 31일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총선 3호 공약으로 ‘빠르고 편리한 호남 교통 1등 도시, 누구나 역세권 광산’을 발표했다.

 

이 의원이 제시한 5대 공약은 ▲송정역을 제2의 용산역으로 ▲누구나 역세권, 빠르고 편리한 도심교통 도시광산 ‘5015’추진 ▲교통 소외 없는 광산 실현 ▲공공자전거 확대를 통한 탄소중립 광산 실현 ▲보행․안전․주차 해소 위한 이면도로 개선 ▲광주~영암 초고속도로 조기 착공 추진 등이다.

 

지역 주민의 바람대로 광주송정역을 제2의 용산역으로 위상을 높이기 위해 고속․광역철도망 조기 완공, 고속도로망 구축 등으로 광역 교통체계를 강화하고 복합환승센터 건립에 속도내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호남의 관문도시 광산을 위해 달빛고속철도 조기 완공․광주송정역~목포역 전철화 추진 등을 통해 철도망을 다각화하고, 복합환승센터 유치로 고속도로망을 구축해 호남 제1의 광역교통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 주민의 교통 불편․소외 문제를 풀기 위한 방안으로 지하철 2호선 지선 확장을 포함해 광주~나주 광역 순환철도 구축에 이어, 광주~함평 광역 철도가 국가 철도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다.

이 의원은 “운남지구~선운지구 구간 2호선 지선을 연결해 누구나 역세권 광산을 실현하고, 교통 소외 해소를 위해 시내버스(급행․일반․마을) 운영체계를 전면 개편해 ‘대중교통 분담률 50% 시대’‘15분 도시 광산’(5015)을 만들어가겠다”고 설명했다.

 

최근 원거리 고교 배정으로 물의를 빚은 선운지구 통학 문제와 산단 등 출퇴근 불편 문제 등에 대해서도 대안책을 제시했다. 우선 기아․현대 등 대기업과 협의하여 ‘상생 스쿨버스’를 임시 배차하고, 수요응답형 버스 전면 도입과 요금 할인 등을 세 번째 공약으로 내세웠다.

 

여의도에서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이 의원은 “광산은 자전거 이용률이 높지만 자전거 이용 인프라가 매우 취약한데, 광주송정역~광주역 지상부지에 자전거 간선도로를 조성하고 자전거 전용도로와 자전거 주차시설을 확대하는데 힘쏟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어린이 보행 안전과 주차 편의를 위해 노란횡단보도 확대, 워킹스쿨버스 도입, 스마트주차장 도입 등에 적극 나서겠다”며 “광주~영암 아우토반이 조기 착공하도록 노력하는 한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고출력․고마력 자동차 렌트사업과 관련 관광업이 확대되도록 정책적 뒷받침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용빈 의원은 기아차광주공장의 광산 이전과 관련 일자리 약 2만개 창출을 목표로 한 1호 공약 ‘미래차 1등도시 광산’을 발표했다. 2호 공약으로 ‘호남 관광 1등 도시 광산’을 내걸고, 어등산 관광단지 스타필드 개발을 기점으로 광산구 일대를 순환형 상생관광 특구로 조성하고, 전통시장-골목상권-연계형 상생관광벨트 거리 조성 등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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