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도소 교정협의회, 교도소 내 여성수용자 미용봉사(커트, 염색, 두피관리 등) 활동
교정위원의 미용 재능기부로 여성수용자 처우 향상
기사입력 2023-12-01 16:19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장흥교도소(소장 조병주)는 12. 1.(금) 오전 교정협의회(회장 송기범) 주관, 장흥군 미용협회(회장 이정심) 후원을 받아 교도소 내 여성 수용자를 대상으로 미용봉사를 실시하였다.이번 활동은 수용생활 중인 여성수용자의 위생 및 처우 향상을 위하여 교정협의회 교화활동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미용기술을 보유한 교정위원들이 커트, 염색, 두피관리 등 총 19명에게 미용봉사를 실시하였다.
장흥교도소 교정협의회 송기범 회장은 “여성수용자의 처우향상을 위해 교정협의회는 매분기 미용봉사를 시행하여 수용생활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봉사에 참여한 장흥군 미용협회 이정심 회장은 “미용봉사를 통해 수용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음에 감사하며, 보람되고 뜻깊은 마음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에는 김정숙 뷰티샬롱, 시안헤어, 미장원오늘 등이 참여하여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다.
조병주 장흥교도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여성수용자의 처우향상을 위해 도움을 주시는 교정협의회 및 장흥군 미용협회에 항상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봉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