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전남도, 신안서 정신건강의날 기념식·정신건강 화합한마당
기사입력 2023-10-26 17:42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이날 행사에는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박우량 신안군수, 전남도의원, 22개 시군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과 가족, 유관기관, 정신보건 관계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정신건강증진 및 정책 발전 향상에 기여한 순천 인선원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고흥군보건소와 영광군보건소을 비롯한 유공자 8명에 대해 전남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올해는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라는 주제로 정신질환 환자를 헌신적으로 돌보는 가족, 보건소, 관련기관 등 정신건강을 위해 노력한 종사자들이 어울리는 화합한마당도 함께 진행됐다.
화합한마당에서는 정신건강 정보 제공 및 체험존, 정신건강 문화공연, 장기자랑 등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행사장 입구 포토존에 전광판을 활용 정신건강 메시지를 송출하고, 네일아트와 페이스페인팅, 손마사지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이에 앞서 전남도와 전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군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지난 2일부터 20일까지 정신건강 홍보주간으로 정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 홍보부스 운영, 길거리 캠페인, 홍보전단 배부, 정신건강 검진 등을 추진했다.
명창환 부지사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해 인식 개선을 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정신질환에 대한 신규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맞춤형 정신건강사업을 추진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전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