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서 ‘농특산물 특별기획전’ 개최
22~28일 ‘진주시 농특산물 쇼핑몰’ 매출 12억 기념 할인이벤트도 진행
기사입력 2024-11-22 15:22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이병규
본문
[月刊시사우리]진주시는 11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서울 신세계백화점본점(신관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진주시 우수 농특산물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
이번 특별기획전은 ‘진주의 보석같이 귀한 농산물을 드린다’는 의미의 농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을 소개해 우수 농산물의 이미지를 높이고, 직거래로 대도시 소비자의 신뢰를 쌓는 등 진주시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 개척과 생산 농가의 수익 창출을 위해 기획되었다.
주요 상품으로는 겨울 햇딸기와 배, 키위, 단감, 파프리카, 카틀레야를 선보일 예정이며, 행사 기간 내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경남 쌀 우수브랜드에서 7년 연속 수상한 ‘진주드림 영호진미’ 햅쌀(500g)을증정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행사는 진주시의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도시 직거래장터 운영과 쇼핑몰 활성화 등 다양한 판로 확보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행사 기간인 22~28일 진주시 농특산물 쇼핑몰 ‘진주드림 & 진주시장 스토어’의 12억 매출을 기념해 구매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