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맨발 걷기사업 홍보 및 체험 사례 공유
맨발 걷기로 건강한 나라 만들기 맨발걷기운동 국회 포럼 참석
기사입력 2024-07-20 10:57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기춘
본문
[月刊시사우리]맨발 걷기 국민운동본부는 지난 19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백종헌, 박승희, 이준석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한 “맨발 걷기로 건강한 나라 만들기” 포럼에 참석하여 정책을 제안하고 사례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
이 포럼에서 맨발 걷기운동본부 박동창 회장은 맨발 걷기 국민 운동의 성과와 과제, 건강 보건 정책의 대전환을 제안했다.
또한 맨발 걷기로 주민 건강을 지키는 지방자치단체를 만들기를 주제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의 설명도 진행되었다.
이 포럼에서 충주시보건소 박경은 건강생활팀장이 맨발 걷기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 시민들의 체험 사례를 발표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한 맨발 걷기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8월 말에 일반 걷기 프로그램과 맨발 걷기 프로그램에 각각 100명의 참여자를 모집하여 사례를 수집, 분석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 보건소는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걷기 전후 평가를 통해 맨발 걷기의 효과를 분석하고, 의료비 지출 현황을 제공받아 맨발 걷기가 건강 향상에 미치는 영향과 의료비 지출과의 상관관계도 분석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맨발 걷기의 사회적 이슈 및 시민들의 관심 증가에 발 맞추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맨발 걷기 운동을 확산시키겠다”며, “시민이 행복한 건강한 도시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