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같이의 가치를 더하는 우리, 서로 다름을 채우며 함께해요!' 장애공감교육 주간 운영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같이의 가치를 더하는 우리, 서로 다름을 채우며 함께해요!' 장애공감교육 주간 운영
기사입력 2024-04-21 07:43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이번 장애공감교육 주간 운영은 장애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유도하여 비장애학생들의 장애에 대한 이해정도를 향상시키는 것과 더불어 통합교육을 이끌어내기 위한 취지와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편견을 지우고 차별없는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모두를 위한 배리어프리 ‘점자 명함 만들기’, 장애공감 ‘같이의 가치+ 소식지’ 발간, ‘배리어프리X미래’ 방탈출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고흥산업과학고에서는 평소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통합체육 수업 운영비 지원’ 사업 공모를 받아 2023학년도부터 현재까지 ‘같이의 가치 + 프로젝트’ 및 통합교육 관련 동아리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장애공감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평소에 잘 모르거나 관심이 없었던 장애에 관련한 것을 많이 알 수 있었고 친근하게 게임으로 다가와서 좋았다는 호평과 소감문을 남겼다.
김창근 교장은 장애공감문화 조성으로 교육공동체간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따뜻한 격려와 많은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