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및 연구동아리 활동 박차
2024년 일반직공무원 및 교육공무직 연구동아리 사전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24-04-21 07:2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2024년 연구동아리는 초, 중, 고등학교 및 직속기관 일반직공무원 및 교육공무직 8개팀 142명이 참여하여 월 1회 이상 모임을 할 예정으로 연말에는 성과발표회를 통해 우수한 동아리를 선정하여 활동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일반직공무원 6개 동아리 ▲슬기로운 청렴생활 ▲고흥 알아가기 ▲계약업무 배우기 ▲토닥토닥(은퇴 설계) ▲전남 건축물 알아가기 ▲ 스펀지(직무역량 강화)와 교육공무직 2개 동아리 ▲컴퓨터 문서작성 ▲내 고장 역사탐방 회원들은 동아리명과 향후 활동계획을 협의하였다.
또한, 연구동아리 회원들은 상호 공유와 나눔을 통해 소통의 문화를 형성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24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홍보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였다.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은 3월부터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범국민적 참여 확대를 위하여 고흥군청에 전광판 홍보영상 송출 및 현수막 게시 요청, 벽면 광고, 행정실장 연찬회 등 각종 행사 시 홍보 물품배부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유명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사전협의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업무역량 향상을 기대하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고, 가까운 여수에서 열리는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활동도 활기차게 전개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