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멘토들과 함께 자기주도적 취업역량 키운다”
전남교육청 목포진로진학상담센터, ‘꿈대로 취업 캠프’ 운영 개인역량 분석 · 면접지도 등 실무 교육…하반기 심화과정도
기사입력 2024-03-24 07:12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목포 지역 특성화고 22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캠프는 △ 전문가의 기업별 분석을 통한 기업 맞춤형 채용 가이드 △ 직무적성평가 준비 △ 희망 기업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첫째 날에는 공기업‧대기업 채용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희망 취업처 별 개인 컨설팅이 이뤄졌으며, 이어 자기소개서 작성 및 첨삭, 면접 전략 세우기 등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실습 강의가 열렸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1분 스피치와 이미지 메이킹, 주요 기업의 면접 유형 분석 및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한화솔루션・LG화학・남해화학 등 기업 출신 취업전략 전문가, 전・현직 대학교수, 행복드림미래전략연구소 연구원 등 전문 강사들이 캠프 참가 학생들의 희망 기업과 직무 등을 사전 조사해, 개인별 맞춤형 진로‧취업 교육이 이뤄지도록 구성한 게 특징이다.
캠프 참여 학생들은 이번 캠프에서 분석한 취업전략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이후 희망하는 취업처 별 채용에 전략적으로 준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전남교육청의 ‘꿈대로 취업역량 강화 실전캠프’는 지난해 캠프 참가 학생들이 공기업 및 대기업 취업에 성공하는 등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전남교육청은 기본과정 캠프에 이은 심화과정 캠프를 하반기에 운영한다. 심화과정에서는 기본과정의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보다 심층적인 교육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전남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캠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진학‧취업 교육이 진로진학상담센터를 중심으로 통합 지원될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