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포유(For You) 발대식 진행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포유(For You), 지역사회 내
기사입력 2024-03-20 09:32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부장 강성규)는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포유(For You)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9일(화) 밝혔다.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포유(For You)는 광주·전남에 거주하는 대학생 13명으로 조직되었으며, 화순군, 곡성군, 담양군, 보성군의 아동권리 옹호 및 증진을 위해 아동권리교육(PAPCM), 대국민 캠페인,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퍼실리테이터 활동 등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강성규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포유(For You)와 함께 지역사회 내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한 활동을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활동이 지역사회 내 아동권리 증진을 촉구하고 아동권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라연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단장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단원들과 함께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