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이는 봄, 배움을 위한 힘찬 출발!
고흥평생교육관, 2024년 평생교육 강사 오리엔테이션 개최
기사입력 2024-03-10 07:34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 ] 전라남도교육청고흥평생교육관(관장 변윤섭)은 지난 3월 6일(수) 교육관 평생교육 강사 60명을 대상으로‘2024. 평생교육 강사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더마니에듀 대표 박숙희 박사를 초청하여 『학습자 참여와 집중을 위한 엑티비티 교수법』이라는 주제로 변화의 시대에 프로강사로서의 마인드 및 교수 전략법에 대하여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어서 평생교육 운영방안,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 교육,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기원 퍼포먼스 등 다양한 구성으로 강사들과 함께 소통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강◯◯ 강사는 “시간이 흐를수록 평생교육의 대상과 학습요구가 다양화 되고 있어 평생교육 일선 현장에 있는 강사들의 역할이 점점 커지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강의 기법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였다”고 말했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3월 18일부터 6월 29일까지 15주 운영되며 주민 45개, 학생 23개, 학교 및 지역 돌봄기관 연계 강좌 42개, 학력인정(초등ㆍ중학) 성인문해교육 6개반 총116개 강좌가 운영된다.
김영미 총무과장은 “평생교육 강사의 역량이 교육관의 학습 경쟁력이다”며“앞으로도 강사님 뿐만 아니라 지역민 모두가 행복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관 전 직원들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