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설명회 개최
지역의 특성과 군민 수요에 맞는 13개 서비스 제공 12개 제공기관 역량 강화를 통해 군민 만족도 제고
기사입력 2024-02-23 12:53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고흥군은 지난 22일 군청 흥양홀에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12개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2024년 사업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을 제공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
이번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설명회에서는 고흥군에서 현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12개 기관 담당자에게 2024년 고흥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계획 설명, 서비스 질 향상과 활성화를 위해 사업 진행 현황 및 제공기관 이행사항 안내 등 본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흥군은 올해 36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발달지원, 남도소리 남도아이 등의 아동 분야 6개 사업과 노인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 판소리 건강 100세 추임새 등 노인분야 7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 정기적인 이용자 모니터링, 제공기관에 대한 지도 점검을 실시해 지역 주민들의 만족도를 배가시키고, 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