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방우정청, 우정서비스 고객만족도(KPCSI) 전국 1위
2022년, 2023년 고객만족도(KPCSI) 2년 연속 최우수청 달성
기사입력 2024-01-15 10:4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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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CSI 조사는 우체국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지수로 우체국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해 선정한다. 평가 항목 중 정확한 업무처리 항목과 우편물의 안전한 취급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남지방우정청은 도시는 물론 도서·벽지 등에도 빠르고 정확한 우편물류서비스와 편리한 예금·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도에는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우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건립된 지 40년이 넘은 노후 된 5개 우체국을 재건축하는 등 고객 친화적 창구환경 조성에 노력하였다.
전남지방우정청(청장 직무대리 문근석)은“지역주민의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 우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202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조사에서‘공공서비스부문’25년 연속 1위로 선정되어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