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군·읍면 민원행정 담당자와 소통 워크숍 개최 | 전남

본문 바로가기

메인 롤링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남
고흥군, 군·읍면 민원행정 담당자와 소통 워크숍 개최
친절·청렴 브랜드 제고를 위한 민원행정서비스 주요 시책 등 공유·소통
기사입력 2024-01-12 13:0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3667221721_tkE0NCJm_908a3824eead5bfbb2bb

[月刊시사우리]고흥군은 지난 11일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고흥군 민원행정 친절 청렴 브랜드화 제고를 위해 50여 명의 군, 읍면 민원행정 담당자와 소통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읍면 담당자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주민등록·인감증명, 지적·토지·건축 등 업무와 민원서비스 품격향상을 위한 민원 친절 응대 생활화, 민원처리 관계 법령, 군민을 위한 행정정보 등 꼭 필요한 사항을 공유·소통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군청 종합민원실 및 읍면 담당자가 군민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다양한 민원행정 업무 소통으로 전문성 강화, 신속·정확한 민원응대로 민원 단축률 향상에 기여하고, 고흥군 친절·청렴 브랜드 제고를 위한 군정 주요시책을 함께 공유·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중점 추진 시책은 ▲찾아가는 현장 행복 민원실 ▲매주 화요일 정다운 야간 민원실 ▲외국인 민원행정 통번역 지원 서비스 ▲장애인·임산부 등 취약계층 전용 상담창구 운영 ▲복합민원 사전 상담 예약제 ▲찾아가는 우리마을 행정 상담사 운영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전화 조사·환류 ▲방문민원 응대 암행평가 ▲공직자 친절 교육 등 군민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민원담당자 업무 연찬으로 민원인에게 정확하고 신뢰 높은 정보 전달과 민원행정 서비스 품격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행복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소통하고 경청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스토리로 보내기
  • 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기
  • 인쇄하기
많이 본 뉴스
신문사소개 | 기사제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저작권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본사: 07237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80 620호ㅣ지사:경남 창원특례시 마산합포구 산호동5길 18 2층 ㅣ대표전화 : 0505) 871-0018ㅣ 팩스 : 070) 4300-2583 ㅣ제호:e시사우리신문ㅣ 등록번호: 서울 아00974 ㅣ등록일자: 2009년 9월 21일ㅣ발행/편집인:안기한 ㅣ편집국장:김호경ㅣ법률고문:박종호 변호사ㅣ청소년보호책임자:황미현 ㅣ기사배열책임자:안기한ㅣㅣ제호:月刊시사우리ㅣ 등록번호: 창원 라 00036 ㅣ등록일자: 2021년 6월 21일ㅣ발행/편집인:안기한 ㅣ e시사우리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 을 금합니다.ㅣ 자매지:LBMA STAR,경남우리신문,타임즈창원 ㅣ 기사제보 : agh0078@naver.com
Copyright ⓒ 2017 月刊시사우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