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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군청, 민원실이 달라졌어요! 포근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
민원 접수 안내 표시 산뜻하게, 토지·취득 등 업무 연관 창구 재배치
기사입력 2023-12-13 13:3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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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月刊시사우리]고흥군이 방문 민원인을 위한 포근하고 쾌적한 환경 개선으로 군민이 행복한 민원실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종합민원실은 민원 접수·처리 등 안내 표지판을 기존 걸이식에서 확 트인 일자형 라인 패널식으로 정비하는 등 시인성을 높여 시각적·환경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민원실 대기 공간인 쇼파, 데스크 등 내부 공간 배치 조정으로 어수선했던 환경을 재정비해 민원인이 대기시간 동안 편안하고 안락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 민원창구의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부동산 실거래, 취득세·등록세 등 업무 연관 창구를 인접 배치해 민원처리 단축과 편리성을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실을 방문·이동하는 주민들에게 따뜻한 배려와 감동있는 친절로 품격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방문 민원인의 편의 제공을 위해 ▲다수 민원 상담 공간인 운주당 공간 마련 ▲고령층 등을 위한 민원 안내 살피미 운영 ▲ 민원 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한 만족도 조사 ▲직장인 등 편의를 위한 매주 화요일 정다운 야간 민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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