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함께 만드는 행복 ‘2023 고흥군 가족센터 성과보고회’ 가져
- 다양한 유형의 가족에 행복지수를 높이는 사업성과 공유의 장 마련
기사입력 2023-12-05 12:54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고흥군은 5일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고흥군 가족센터(이하, 가족센터) 이용 가족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고흥군 가족센터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율동과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가족 사업지원 유공자와 가족센터 이용가정 표창, 사업성과 보고, 결혼 이민가정 및 프로그램참여자 수기 발표순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한 해 동안 행복한 가정 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한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가족센터에서는 그동안 다양한 가족 지원을 위한 상담, 교육 및 문화프로그램이 결합 된 40여 개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의 참여율과 만족도를 높여왔다.
선양규 부군수는 “고흥에 거주하는 지역민들이 지역사회에 잘 정착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수요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고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다양한 유형의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 서비스 제공으로 가족의 안정성 강화 및 가족관계 증진을 위해 예비 부모 아카데미, 가족 친화 프로그램, 결혼 이민가정 취업 지원, 다문화가정 정보화 교육, 결혼이민자 고향 나들이 사업 등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