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동, ‘5.5.5 비타민 친절 전략’을 마련해 '눈길'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메인 롤링

사이트 내 전체검색
컬럼
사파동, ‘5.5.5 비타민 친절 전략’을 마련해 '눈길'
기사입력 2010-11-10 16:15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경남우리신문편집국

본문

0
창원시 성산구 사파동(동장 서치화)이 ‘친절 마인드 서비스 교육’을 색다르게 정립하고 고객감동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사파동은 지난 9월부터 매주 화요일 아침 근무시작 전 15분을 활용해 ‘5.5.5 비타민 친절 전략’을 마련해 ‘5분 스피치’, ‘5분 친절체조’, ‘5분 업무준비’를 하면서 직원들에게 신선함을 불어넣고 있다.
 
이는 사파동 이준희 민원담당이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친절교육의 필요성을 느껴 ‘5.5.5 비타민 친절 전략’이라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직원 스스로 자체 강사가 되어 자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2010111028184196.jpg
▲ 사파동_친절교육     © 경남우리신문편집국
 
이에 따라 직원들은 ▲‘5분 스피치’로 친절에 대한 말솜씨를 다듬고 담력을 향상하여 리더십을 키우고, ▲‘5분 친절체조’ 5종 세트(기립,미소,환영,Sorry,감사체조)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건강관리로 밝고 명랑한 직장분위기를 조성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고 있다.
 
또한 5분간 오늘의 업무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민원인을 위한 배려있는 서비스의 표현으로 나타나고 있다.
 
2010111028509726.jpg
▲ 사파동_친절체조     © 경남우리신문편집국

특히 ‘5.5.5 비타민 친절 전략’은 친절교육 대부분 외래강사를 초청한 가운데 집합교육을 통해 ‘친절구호’를 외치고, ‘친절다짐’을 하는 등 틀에 박히고 형식에 너무 치우치는 교육에서 탈피한 것이어서 친절교육에 대한 신선함을 불어넣기에 충분한 것 같다.
 
사파동주민센터를 찾은 진정숙(41) 동민은 “요즘 공무원들이 활기차고 밝은 모습으로 친절하게 대하는 것 같다”면서 사파동 직원들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렸다.
 
 
사파동에 근무하는 박숙미(7급) 씨는 “하루의 일과를 이렇게 시작함으로써 친절의 체질화와 리더십의 단련으로 민원인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줄 수 있음은 물론 직원 개개인의 자기관리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스토리로 보내기
  • 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기
  • 인쇄하기
많이 본 뉴스
신문사소개 | 기사제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저작권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본사: 07237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80 620호ㅣ지사:경남 창원특례시 마산합포구 산호동5길 18 2층 ㅣ대표전화 : 0505) 871-0018ㅣ 팩스 : 070) 4300-2583 ㅣ제호:e시사우리신문ㅣ 등록번호: 서울 아00974 ㅣ등록일자: 2009년 9월 21일ㅣ발행/편집인:안기한 ㅣ편집국장:김호경ㅣ법률고문:박종호 변호사ㅣ청소년보호책임자:황미현 ㅣ기사배열책임자:안기한ㅣㅣ제호:月刊시사우리ㅣ 등록번호: 창원 라 00036 ㅣ등록일자: 2021년 6월 21일ㅣ발행/편집인:안기한 ㅣ e시사우리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 을 금합니다.ㅣ 자매지:LBMA STAR,경남우리신문,타임즈창원 ㅣ 기사제보 : agh0078@naver.com
Copyright ⓒ 2017 月刊시사우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