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대한민국 지방행정‧의회 박람회 광역의회부문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4-07-01 11:2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김기백
본문
[月刊시사우리]경상남도의회가 ‘2024년 제6회 대한민국 지방행정‧지방의회 박람회’에서 광역의회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지방행정‧지방의회 박람회’는 지방의회와 자치단체간의 상호발전과 교류협력의 기회를 넓혀 공감대 확산과 대외적 정책홍보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올해로 제6회째를 맞고 있으며, 금 번 행사에는 행사장소 인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전국 40여개 지방자치단체와 관련 기관‧단체 110여 곳이 홍보부스를 설치해 교류의 장을 펼쳤다.
|
특히, 지난 6월 29일(토)에 개최된 ‘2024 대한민국 지방행정‧지방의회 박람회 시상식’에서는 지방의회와 지방행정 분야로 나눠 시상이 진행되었으며, 지방의회와 지방행정의 위상강화 및 적극적인 지역사회 발전과 자치분권 실현에 앞장 선 광역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광역의회부분’ 시상에서 경상남도의회가 그간의 지역 민생과 현안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와 의정활동 홍보분야에서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여한 김영희 홍보담당관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모여 소통과 교류 협력을 위한 전국단위 행사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금 번 행사를 통해 다른 자치단체의 우수한 성과를 함께 공유할 수 있었던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면서 “지방의회와 지방행정 상호 간의 협력과 상생을 통해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지방분권 완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