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미래행복발전 정책연구회 현지활동 실시
- 담양군향촌노인종합복지관 방문하여 노인들과 소통
기사입력 2024-06-11 17:12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전라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미래행복발전 정책연구회(대표의원 송형곤)는 6월 11일 담양군향촌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노인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 운영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복지관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는 미래행복발전 정책연구회 회원과, 이병노 담양군수, 복지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노인복지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복지관에서는 노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체력단련실, 문화활동을 위한 다양한 취미 교실, 그리고 정서적 지지를 위한 상담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었다.
담양군향촌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우리 복지관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 방문을 통해 복지관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고 덧붙였고 이병노 담양군수는 “앞으로도 담양군은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송형곤 의원은 “노인복지는 지역사회 발전의 중요한 축이며,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야 할 부분”이라며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