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무경 전남 도의원,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성공적인 개막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의 새 지평 열어”
- 전남 여수에서 화려하게 개막,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 개최
기사입력 2024-05-29 14:57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5월 29일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전라남도의회 최무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여수4)은 29일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전남도교육청과 교육부ㆍ경북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였으며,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오늘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 이어진다.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가 있기까지 최무경 의원의 기여가 컸으며, 최 의원은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여수가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의 개최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여수는 교육의 미래를 모색하는 중요한 장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최 의원은 “이번 박람회가 지역 주도의 미래교육 모델을 제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여수가 세계를 선도하는 우수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미래교육 콘퍼런스 △글로컬 미래교실 △미래교육 전시 △문화예술 교류 △미래교육축제 등 5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에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예정이다.
세부적인 행사 정보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