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의회, 중·고생 아카데미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고흥군의회, 중·고생 아카데미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4-05-29 10:37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고흥군의회는 지난 28일‘고흥군 중·고생 아카데미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위원장 박규대 의원, 김준곤·류제동·전명숙 의원),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신건호 위원, 고흥군청 여성가족과 공무원 및 고흥군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간담회는‘고흥군 중·고생 아카데미’현황을 공유하고 참석자들이평소에 가지고 있던‘고흥군 중·고생 아카데미’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직접 중·고등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교사들이 현장에서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느꼈던 점,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언급하고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히 의견을 개진하였다.
끝으로 박규대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은“앞으로 의회에서도 최대한 학교와 학생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도움이 필요한 부분은 협조하겠으며, 오늘 제시된 좋은 의견들을 정책에 하나씩 반영해 나가는 등 고흥 교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2008년 처음 시작된 ‘고흥군 중·고생 아카데미’는 중학교 2학년 ~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주말에 주 2회 정규수업 및 진로·진학·면접 컨설팅 등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