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은영 전남도의원, ESG 실천 우수 의원 선정
전라남도의회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윤리적 책임 실천 기여 지역민과 ESG 실천 공감대 형성, 도민과 함께 지구를 살리고자 앞장서
기사입력 2024-03-20 15:48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 ] 전남도의회 장은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회)이 3월 20일(수) 전라남도의회 4층 회의실에서 지난 2023년 8월 3일 제정된 「전라남도의회 이에스지(ESG) 실천 조례」에 따라 ‘2023년도 ESG 추진 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라남도의회에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선제적 제도 기반 마련과 관련 활동 전개로 도의회 운영 전반에 걸친 ESG 실천 공감대 형성을 위해 환경보호・봉사・기부 등 다양한 활동으로, 도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이행하여야 할 사회적・윤리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자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장은영 의원은 사회적 책임으로서 지역의 복지기동대 활동과 물품 기부 참여, 그리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 초청 본회의 방청 등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선정됐다.
장 의원은 “전라남도의회와 지역사회의 ESG 실천에 기여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ESG 인식의 확산과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은영 의원은 급여 중 1만 원 미만은 매달 불우이웃 기부로 적립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또는 지역사랑상품권을 구입하며,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과 영광지역 복지기동대(대마면·묘량면·법성면·백수읍·불갑면 등) 활동 및 소외계층 후원을 위한 물품 기부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ESG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