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月刊시사우리]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정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장성1)이 2월 23일 법률저널에서 주최한 2024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법률저널은 대한민국 공직·법조·전문직 입직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대표 언론사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한 2024 지방의정대상에서 지방자치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정철 의원은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및 지방소멸위기대응 정책연구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지방소멸위기 상황 속에서 지역 상생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등 지속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정 의원은 지난해, ▲순천대의 글로컬 대학 30 선정 지원 ▲전남도립대 혁신안 마련 ▲전남연구원 분리 출범 지원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추진 등 소관 실국 주요 현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통해 해결책 마련을 위해 힘썼다.
또한, 「전라남도 선택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 「전라남도 노동자 이사제 운영 조례」 등을 일부개정하여 지역 실정에 맞도록 지원하였으며, 도정질의 및 「전라남도 스포츠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전남 체육문화의 진흥에 앞장서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날 상을 수상한 정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전남도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대변하기 위해서 열심히 뛰어다닌 결과로 상을 주신 것 같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도민들을 섬기며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해 저에게 일할 수 있게 기회를 주신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철 의원은 2023년 12월 기금 운용개선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위원장으로 선출되며, 전라남도의 기금 및 균형발전특별회계 등의 운용에 관한 전반적인 실태를 점검하고 목적성 있는 집행을 위해 활동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