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의회 이재학 의장 기초의회부문 ‘의정대상’ 수상
군민의 고충민원 수렴과 복리증진 높이 평가 받아
기사입력 2024-02-16 21:1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고흥군 의회 이재학 의장이 한국지방자치연구소와 광주희망재단이 후원하고 시사종합 굿뉴스피플이 주관한 올해의 인물대상에서 ‘기초의회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인물 대상’은 우리 사회의 적재적소에서 드러내지 않으며 공동체 발전을 위해 묵묵히 공헌해온 사람들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정치, 경제, 행정, 문화, 교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지역 발전에 공헌한 인물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기준과 심사를 거쳐 이뤄졌다.
의정대상을 수상한 이 의장은 올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고흥군 지역발전에 공헌해 그 위상을 고양시킨 점이 높이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의정활동을 통해 조례가 주민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체계적으로 조례를 정비하기 위해 고흥군 자치법규 연구회라는 연구단체를 조직하여 지난해만 30여건의 조례를 의원발의 하는 등 입법기관으로써 의회책무를 다하고 주요 민원사항에 대하여 현장에 직접 찾아가 주민과의 대화를 개최하는 등이 이번 수상의 주요 공적으로 인정되었다.
이재학 의장은 “뜻밖에 좋은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면서 “세계적인 경제 불황으로 지역경제가 걱정이지만 앞으로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