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제1차 임시회의 개최
고흥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제1차 임시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4-02-07 18:1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고흥군의회(의장 이재학)는 지난 6일 2024년도 고흥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제1차 임시회의를 개최했다.
이재학 위원장은 “자문위원들의 정책제안이 바로 고흥군의 발전과 군민들의 복지와 직결될 수 있다”며, “올해도 각 분야의 전문가이신 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참석한 의정자문위원들은 지난해 제2차 정기회의 때 제안(건의)했던 사항들에 대한 검토 결과를 공유하고 ▲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중식시간 때 식당 주변 과도한 주·정차 단속 자제, ▲ 고흥에서 태어나 생활 중인 청년들에 대한 면허증, 자격증 등 취득 지원, ▲ 주·정차 단속이 과태료 부과가 아닌 사고예방 위주로 전환 건의, ▲ 스마트팜밸리 인근 식당 운영 제안, ▲ 공무원 스트레스 해소와 관련된 정책 현황 및 상담업체 다변화 추진, ▲ 노령층에 지원되는 복지정책 지속 유지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의정자문위원들은 갑진년 새해에도 군민을 대신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제안, 각종 시책과 지역현안에 대한 합리적인 개선방안 제시 등을 다짐하며 회의를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