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숙 경남도의회 의원,2023년 생활정치 의정대상 시상식서 '우수상' 수상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 받아
기사입력 2023-12-27 21:21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강민
본문
[月刊시사우리]지난 27일 열린 2023년 생활정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경남도의회 문화복지 위원회 전현숙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
우수상을 수상한 전현숙 의원은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활발한 5분자유발언을 통해 개선사항을 적극 발굴하여 다양한 분야의 정책개선 노력을 촉구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일생활 균형 정책의 책임 있는 추진을 촉구 ▲ 학교 밖 청소년 건강한 성장을 위한 보건사업 제안 ▲아동학대 대응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강화 촉구 ▲결식우려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아동급식 지원사업 개선촉구 등이다.
또한 ▲경상남도 모자보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상남도 아동급식 지원 조례안 ▲경상남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상남도교육청 초등학생 구강건강 증진 조례안 ▲경상남도 치매관리 및 광역치매센터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며 도민의 일상과 밀접한 조례 제·개정에 힘써왔다.
전현숙 의원은 “저의 의정활동에 대해 우수하게 평가해주신 덕분에 뜻깊은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꼼꼼히 살피며, 더 나은 경상남도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