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숙 전남도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수상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 광역의원 최우수상 -
기사입력 2023-12-24 08:03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전라남도의회 박현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12월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지난 2017년부터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 정책을 시행한 우수한 의원을 선발하여 매년 의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박현숙 의원은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해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조례 제정과 교통약자특별교통수단을 위한 도정질문 나서며 예산을 확보했다.
특히 여성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정책을 위한 토론회 및 연구활동을 펼쳐오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박현숙 의원은 “도민의 작은 목소리도 경청하고 할 수 있는 일을 했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정책을 실현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현숙 의원은 제12대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전반기 위원이자 전라남도 여성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설명 : 박현숙 도의원이 12월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