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창 전남도의원, ‘제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이현창 전남도의원, ‘제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3-12-21 14:2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전라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이현창 의원(더불어민주당, 구례)은 12월 2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제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 신뢰 기반 구축을 위해 전국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 분야’와 ‘좋은조례 분야’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상이다.
이번 좋은조례로 선정된 「전라남도 마을 안전지킴이 운영 조례」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마을 안전지킴이는 행정리마다 위촉할 수 있으며, 안전사고 예방활동, 응급구조 활동,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지도 등을 수행한다.
심정지 환자의 경우 4~5분 이내 적절한 응급조치가 시작되지 않으면 생존율이 급속히 감소함에 따라 자율적인 사전 초기대응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어, 도민 스스로가 자신을 보호하고 나아가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받아들이고 항상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