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전남도 의원 전국 지방시대위원 교육발전특구 순천시 도전 참석
한숙경 전남도 의원 전국 지방시대위원 교육발전특구 순천시 도전 참석
기사입력 2023-11-25 16:2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月刊시사우리]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이 지난 11월 24일지방 시대 위원 공동 연찬회가 대전에서 열렸습니다.
지방 시대 비전과 전략에 대해 강의가 있었고 토론회까지 진행되었습니다.지방의 특색을 살린 성공 사례로 전라남도 신안군 박우량 군수님, 경상남도 박일호 밀양시장님의 지역 발전을 위한 혼신의 힘을 다하신 열정 있는 강의는 감동이었습니다.
오늘 교육 중 교육발전 특구에 관한 강의에 관심이 갔습니다.지역 정부 발전전략과 지역교육간 연계를 강화하여 공교육의 틀 내에서 지역 교육력을 높이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교육 기회 발전 특구》는 글로컬 30지정, 교육의 도시 순천시와 딱 맞는 내용이었습니다.
24년 2월, 7월 두 차례 공모를 통해 선발합니다.기회발전 특구는 현재 광양시에서 지역의 특색을 살려 전략사업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역에 기업이 입주하고 일자리가 생기게하는세제, 재정지원, 정주여건 개선 등을 패키지로 기획하여 제공하고 부지확보와 앵커기업의 체결이 되어야 가능한 《기회발전특구》공모를 통해 선정이 되길 희망해봅니다.
전남지역에서 14분이 참석하여 두 번째로 많은 위원이 참석했습니다.전라남도 발전을 위해서 교육정보를 습득하고 연구하여,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시는 모든분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