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국제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2004) 인증! |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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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시,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국제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2004) 인증!
세계 속의 경쟁력 있는 최고의 민원서비스로 보답하겠다.
기사입력 2010-11-22 12:5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이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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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우리신문/이상호 기자]창원시가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국제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2004) 인증을 획득했다.
 
‘ISO 10002: 2004’는 시민중심의 민원서비스 부분에 대한 만족도 평가로 민원부서에 대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의 이행사항을 심사해 인증한다.
 
시는 지난 10월부터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와 구청 등 27개 민원부서에 대해 심사원이 직접 방문해 심사를 실시,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의 이행사항을 점검 받은 결과, 인증을 받게 됨에 따라 22일 영국표준협회로부터 ISO 인증패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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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원시가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2004)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22일 박완수 창원시장이 시청 집무실에서 영국표준협회 관계자로부터 인증패를 받고 있다.     © 경남우리신문편집국
 
이로써 2006년 옛 창원시에서 전국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을 획득한 이후, 마산.진해지역 등 통합시 전체가 이번에 인증을 받음으로써 고객만족 행정선도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높이게 됐다.
 
창원시는 국제적인 표준 인증을 계기로 본청 및 구청간 민원업무에 대한 표준화를 통해 일관성 있는 서비스 제공과 민원인의 요구사항 및 불만사항에 대해 업그레이드된 민원행정서비스 대응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박완수 시장은 “통합 창원시가 명실공히 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국제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음으로써 체계적인 경영시스템을 통해 시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객관성까지 얻은 만큼 세계 속의 경쟁력 있는 최고의 민원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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