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月刊시사우리]박소다미 ㈜코리아 코스메틱 대표와 임직원들이 지난 5일 비가 내리는 과거 쓰레기 매립지였던 난지도 노을공원을 찾아 봉사단체 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회장 한옥순)회원들과 함께 제80회 식목일 맞아 환경사랑에 동참해 쉬나무, 산딸나무, 묘목 등 나무심기 행사을 펼쳤다.
|
|
이날 환경사랑 나무심기 행사를 함께한 박소다미 대표는"아름다운 대한민국를 푸르게 가꾸는 식목일 날 과거 쓰레기 매립지였던 난지도 노을공원에서 나무을 심는다는 것은 생각도 하지 못했다"며"최근 전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로 환경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자연과 환경 보전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일상생활이 된 만큼 다양한 환경사랑을 통해 훼손된 생태계 보호와 녹생공간 조성 등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지속적이고 근본적인 생태계 보호에 앞장섰겠다"고 밝혔다.
후원으로 함께한 김우정 WOOA 피부과 상형외과 대표원장은"노을공원에서 나무 심는 행사에 후원으로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 운동을 하게 되어 의미있는 후원으로 생각한다"며"새롭게 생명의 뿌리를 내리는 쉬나무와 산딸나무, 묘목들이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오염된 서울 공기를 정화하고 미세먼지 없는 파란 하늘 만들기에 소중한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고 나눔의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덧붙엮다.
한편 우리나라에는 4월5일 '식목일' 외에도 매년 3월22일 '세계 물의 날'. 5월10일 '바다 식목일', 5월31일 '바다의 날', 6월8일 '세계 바다의 날'이 있다. 흔히 식목일엔 산에 나무를 심지만, '바다 식목일'에는 바다 속 생태계의 중요성과 황폐화의 심각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범국민적인 관심속에서 바다숲이 조성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로 매년 5월10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바다식목일 취지에 적합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