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월간시사우리]김성기 가평군수가 20일 자라섬 남도를 방문해 NBS 한국농업방송 ‘오감여행 발걸음’을 촬영하면서 지역 내 친환경 농산물과 관광지를 적극 홍보했다.
김성기 군수는 “가평은 전체 면적의 80%이상이 산지로 이뤄져 있어 웅장한 산맥과 크고 작은 산봉우리들로 수려한 자연경관을 갖춘 청정도시”라고 설명했다.
|
이어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관광지는 물론이고 건강한 농산물까지 만날 수 있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가평하면 여름레저가 생각나지 않느냐”며 “시원한 계곡과 하천에서 한적하게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레저스포츠를 통해 무더위와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릴 수 도 있는 수도권 최고의 관광 휴양도시”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군수는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진 축복받은 고장. 가평군!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 여행지 가평에서 아름다운 추억만드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자연특별시 가평군 1번지 자라섬 남도에서 진행된 이날 촬영장에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해 양선종합식품(주) 이양선 회장, ㈔가평문화관광협의회 이기정 회장, 김구태 군청 경제산업 국장, 장동규 농업기술센터 소장, 탁혜경 군청 홍보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가평군은 이날 촬영을 기점으로 21일까지 더 스테이 힐링파크, 유명산 자연휴양림, 가평브릿지 짚라인, 칼봉산 자연휴양림, 이태리마을, 양떼목장, 어비계곡, 유명산 로컬푸드 매장 등 지역의 랜드마크와 먹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를 적극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은 오는 8월6일 오후 5시 오감여행 발걸음(가평편)을 참고하면 된다.
가평군은 오는 9월부터 가을꽃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며 자연자원을 보존하면서 지속 가능한 섬 개발이 이뤄지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참고로 10월2일부터~3일까지 자라섬남도 꽃섬에서 제9회 럭셔리브랜드 모델어워즈 글로벌 패션위크 월드파이널 국제대회 개최되고 4일에는 꽃축제가 LBMA STAR 기획하여 꽃섬에서 비긴어게인 컨셉으로 유튜버 크리에이터 빅마블,핀아 비비드무브,주영스트,국악소녀 김예나, 가수 현진영,가수 박상민,걸그룹 플로리아,여성듀오 그룹 클럽쏘울등 다양한 전문 아티스트의 공연이 3일간 펼쳐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자라섬이 국가 정원을 지정돼 세계 속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