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e시사우리신문]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찬만)는 지난 18일 지역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사진액자 제공)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100명에 대해 통장의 추천으로 선정 하여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16명, 통장 24명, 사진작가 2명, 메이크업 봉사자 8명 등 50명이 수고했다.
|
주민자치위원과 통장이 협력하여 시간대별로 촬영 인원을 제한하는 등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은 통장이 직접 모셔왔다.
대기실에서 기다리는 동안 전문 메이크업 자원봉사자(라인 아카데미&뷰티샵 정지숙 원장) 8명이 화장과 옷매무새 정리를 도와 정성껏 촬영을 진행했다.
메이크업 봉사팀인 나린공예문화교육(원장 박미선 , 마산합포구 소재) 에서 마스크 잃어버릴까 걱정하시는 참여자들을 위해 마스크 목걸이 150개를 기증하고 배부하는 뜻 있은 자리가 됐다.
|
이날 사진촬영 재능기부 한 정재학 사진작가(아토 스튜디오 대표)는 "만수무강 사진 촬영을 위해 봉사를 하시는 분들께 정말 감동했다"며"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웠다. 최대한 빠른 시일내 사진 보정 작업을 마쳐 전달하겠다.좋은일에 꼭 불러주시면 언제든지 돕겠다"고 말했다.
박찬만 회원1동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웃어른을 공경하는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영철 회원1동장은 “어르신들의 아름 다운 모습을 찍어 간직할 수 있도록 봉사해 준 회원1동주민자치위원과 통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