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전국의 파워블로거 21명이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현장을 찾았다.
파워블로거 약 4천여명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는 더 블로거스(The Bloggers) 회원 21명이 충청북도의 초청으로 제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홍보를 위해 개막 3일차인 24일 오전 엑스포 현장을 방문한 것이다.
|
이들은 모두 일일 평균방문객 5천명을 상회하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일명 ‘파워블로거’들로서 인터넷상에서 엑스포 홍보에 매우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과 충북의 인연은 이번만이 아니다. 2013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2015 괴산유기농엑스포, 2016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 등 도내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행사나 축제 때마다 우리 도를 방문해 국민들에게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소개하고 방문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도내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행사와 관련한 여러 가지 개선점도 발견해 주최측에 건의함으로서 방문객들에게 좀 더 편안하고 즐거운 행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언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들은 24일 제천 엑스포장과 청풍문화재단지 등에 이어 25일에는 단양 수양개 빛터널과 만천하스카이워크 등 단양지역의 관광명소도 방문할 계획이다.
충남 예산 출신으로 벌써 7년째 우리 도와 인연을 맺고 있다는 더 블로거스 대표운영자 김선권(51세)는 “고향과도 같은 충북은 사계절마다 다양한 행사와 축제들이 많아 자주 방문하고 있다”며, “전국의 많은 파워블로거들이 충북의 행사나 관광지 등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