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 중학생 80명 대학탐방 실시
서울대 등 명문대학 탐방, 멘토의 공부비법 전수
기사입력 2016-05-15 16:0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기한 기자
본문
0
|
진주아카데미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관내 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대학탐방캠프를 진행했다.
진주아카데미 대학탐방캠프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각 1회 실시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대학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직접 대학탐방을 통해 구체화시키고 진로의 꿈을 키워주는 진로진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는 전체 191명이 신청하여 컴퓨터 추첨으로 선발된 80명의 중학생들이 낮에는 서울 소재 대학 캠퍼스를 탐방하고 밤에는 대학생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진로와 학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멘토의 공부방법을 습득하여 스스로에게 학습동기를 부여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참가한 이모(진주남중) 학생은 “명문대 캠퍼스의 의미 있는 곳을 멘토의 설명과 함께 탐방하니 더 열심히 진학 준비를 해야겠다고 느꼈다.”며 “특히, 저녁에 대학생 멘토와의 대화시간에 시간관리법, 공부비법 등을 직접 들을 수 있어 앞으로 진학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탐방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는 인기 프로그램인 여름방학 영어캠프 및 진로코칭캠프 수강생을 5월 ~ 6월 사이에 모집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나 평생학습과(749-230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