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 중3 학부모 입시설명회 열기 후끈
기사입력 2016-04-27 11:51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김은영 기자
본문
0
진주아카데미는 26일 오후 7시 진주시 종합사회복지관 대회의실에서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이영덕 소장을 초청해 중3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설명회는 중3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변화무쌍한 대학입시에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전개됐다. 특히 고등학교 종류별로 대학입시에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가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됐다.
|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이영덕 소장은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이 대학입시의 대세가 되었는데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들도 1학년 때부터 열심히 준비하면 된다”며 “교과공부 외에도 비교과와 관련된 교내 활동이 중요해지면서 앞으로 대학입시는 학교생활을 열심히 한 학생이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학부모들에게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자녀의 진학을 위한 학습전략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진주아카데미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는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국 20여개의 대학들이 참가하는 ‘2017학년도 대학별 입학전형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자세한 대학별 설명회 일정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