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홍준 의원, 2015년 EBS 입시설명회 마산유치!
수험생 학부모 심정으로 EBS 설명회 마련
기사입력 2015-03-30 11:4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기한 기자
본문
0
새누리당 안홍준 의원은 4월 5일 일요일 오후2시 마산회원구 MBC경남홀에서 열리는 EBS‧창원지방교육청 주최 창원시 입시 설명회를 유치하였다고 30일 밝혔다. 안 의원은 당일 축사를 통해 입시 설명회를 찾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격려하고 EBS 등에 감사의 뜻을 전할 계획이다.
안 의원은 “EBS 입시 설명회 일정이 빡빡해 특정 지역으로 유치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마산 지역 및 창원지역 수험생들을 위한 학부모의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나서 설명회를 유치했다”고 말했다.
EBS 대표강사들이 나서는 입시 설명회에서는 수능 대비 학습전략, 대입 일정별 대응전략, EBS교재 수능 연계 출제 시행에 따른 EBS 활용전략 등이 소개된다.
안의고 박근영 교사가 ‘입시 및 진로‧진학 특강’과 ‘테마 특강’을, 세화여고 윤장환 교사가 ‘수능 대비 학습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질의 응답을 통해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도 마련됐다.
안 의원은 “마산지역 및 창원지역의 학습 전략을 촘촘하게 짜야 할 수험생들과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하여 복잡한 대입 제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수능 시험 대비 학습 계획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번 입시설명회를 주최한 신용섭 EBS 사장님, 입시 설명회를 후원한 안상수 창원시장님, 경상남도 박종훈 교육감님과 준비를 위해 헌신해 주신 관계 공무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