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으로 주부들도 전문인력으로..
기사입력 2012-08-26 10:31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기한 기자
본문
0
최근 직업을 찾아나서는 주부들의 발걸음이 바빠졌다. 하지만 오랜 기간 사회생활을 떠나 집안 살림 및 육아에 전념해온 주부들에게 번듯한 일자리 찾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때문에 많은 주부들이 식당이나 공장으로의 취업시장을 전전하면서 힘들지만 저소득의 일을 하고 있다. 이런 상황 속 주부들을 전문 인력으로 탈바꿈 해줄 자격증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는데, 바로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이 그 주인공이다.
|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은 학력과 경력에 따라 1급, 2급, 3급으로 나뉜다. 일정 수업만 이수하면 무시험으로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주부들이 선호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많이 취득하는 급수는 2급으로 보육교사 2급 자격증를 취득하고 어느 정도 경력이 쌓이면 정원 20인 이하의 어린이집을 개설할 수 있어 더욱 인기다.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의 한 관계자는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는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으로 고등학교 졸업자나 사회복지학 및 보육학을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자라도 일정 학점을 이수하면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다"며 "때문에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에 도전할 수 있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5과목 총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된다.
특히 시간제수강시스템을 도입해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온라인으로 모든 수업을 수강할 수 있도록 수강생의 편의를 돕고 있어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다시 사회에 뛰어들기 위해 준비하는 주부들 이외에도 시간을 내기 힘든 대학생들의 취업 돌파구로, 안정된 평생직업을 꿈꾸는 직장인의 자기개발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한다.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의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과정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www.mh-haksa.com 혹은 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