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도서관, 7월‘친구의 날’행사 풍성
기사입력 2012-07-22 08:01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전갑수 기자
본문
0
창원도서관(관장 정용복)에서는 7월 9일 친구의 날을 맞아 친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친구간 우정을 전달하고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고 도서관을 친근한 문화공간으로 인식하여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꾀하기 위하여 다양한 독서행사를 마련했다. 체험행사로는 유아와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정해준 책 표지로 서로 의견을 교환하며 독서퍼즐을 완성하는 <친구들아 모여라~ 독서퍼즐 맞추자~>, 친구들이랑 찍은 사진, 추억의 친구사진, 친구와 사연이 있고, 관련이 있는 사진을 G메일에 올리는 <친구는 하나! - 사진 콘테스트>, 평소 친구에게 못했던 말, 하고 싶은 말 등을 창원도서관 홈페이지에 남기는 <친구야 사랑해 - 친구에게 하고 싶은 말 편지쓰기>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
전시행사로는 두발자전거 배우기(길벗) 원화와 어린이들의 영원한 친구 삽화가 앤서니 브라운 이야기를, 도서관 일반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자 교육으로는 <우리아이 자녀주도학습법 코칭>특강과 도서관 자료 확충 관리 업무, 그리고 행운권 추첨으로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행사로 친구와의 우정을 더욱 돈독하게 하는 친구의 날 행사가 될 것이며 많은 시민들이 창원도서관에서 7월 태양의 열기를 행사체험으로 시원하게 식혀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