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 저소득 한부모 재취업교육 프로그램 「Career Job(잡) Up(어) Project.1」 개최
기사입력 2012-07-01 17:11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기한 기자
본문
0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하성규)는 지난달 14일부터 28일 간 총3회기에 걸쳐 저소득 한부모 재취업교육 프로그램 「Career Job(잡) Up(어) Project.1」을 개최 했다.총 3회기 동안 이루어진 본 프로그램은 19시부터 21시까지 회기별 2시간씩 진행되었으며, 이혼 및 사별으로 인해 재취업이 필요하거나 또는 더 나은 직장으로 옮기기 위한 이직준비 등으로 한부모들이 자립하는 것을 목표로 실시됐다.
|
1회기는 자기탐색 및 진로설정으로 직업가치관 검사를, 2회기에는 변화하는 취업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관리전략으로 꾸며졌다. 그리고 3회기에는 직업 및 직무를 분석하는 것으로 마무리 됐다.
재취업교육에 참여한 윤 모씨는 “이렇게 신선하고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해줘서 감사하다. 꼭 자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취업과 관련한 생생한 정보는 앞으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프로그램에 참가한 소감을 전했다.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 하성규센터장은 "한부모들의 자립과 자활을 목적으로 「Career Job(잡) Up(어)」 프로그램을 Project.3까지 기획하고 있다. Project.2는 박람회에 참가함으로써 취업 현장을 배우고 Project.3에서는 1박2일로 진행되는 취업캠프를 통해 하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부모들의 재취업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 윤현아사회복지사(055-249-2979)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