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진주지소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설명회 – 경남진주중소기업융합교류회 남강회
기사입력 2012-06-01 21:23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기한 기자
본문
0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진주지소(지소장 김대기)에서는 지난달 29일(화) 경남진주중소기업융합교류회 남강회(회장 박정순) 월례회의에 참석하여 갱생보호사업 및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경남진주중소기업융합교류회 남강회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중소기업 기업인 모임으로 평소에도 진주 및 경남지역의 경제 발전을 위한 취업 촉진 및 사회 소외 계층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모임이다.
김대기 지소장은 "출소자 취업성공패키지의 전반적인 사업 설명과 함께 출소자 재범방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취업을 통한 자립기반 마련의 기회 부여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진주지역권 내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남강회 부터 출소자를 채용한다면 주변 기업들도 부정적인 인식을 거두고 채용에 적극적으로 참여 하게 될 것이다.” 라고 말하며 참여를 당부했다.
박정순 회장은 모임에 참가한 회원들에게 "출소자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은 현재 중소기업에서 큰 문제인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한 좋은 해결책으로 법무보호복지공단진주지소 및 유관기관들이 재사회화 교육을 통한 양질의 대상자 선별에 엄중을 기하기 때문에 선입견 대신 열린 마음으로 채용에 참여하여 주기를 바라며, 출소자를 채용함으로써, 재범을 방지하여 지역사회 안정을 통한 주민 보호에 남강회가 앞장서자."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