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맘 예쁜맘 해피맘 임산부를 위한"맘맘맘 교실"1기 수료
기사입력 2011-04-12 21:25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기한 기자
본문
0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회장 정판용, 이하 인구협회)와 아이낳기좋은세상 경남운동본부는 임산부 및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맞춤형 임신․출산․육아 정보제공을 위한 “맘맘맘 교실” 1기 교육을 12일 모두 마쳤다. “맘맘맘교실”은 3월 22일(화)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2시간과정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교육내용은 임신 중 건강관리, 영양관리, 분만, 신생아돌보기, 펀 태교, 성공적인 모유수유, 임신과 性 등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강사진은 양영옥 가야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를 비롯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
“맘맘맘교실” 참가자 설문조사 결과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맘맘맘교실참가자는 “다른 예비맘 교실의 1회성 교육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되었고, 아늑한 공간에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교육이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라고 전했으며, 더불어 “다른 임신한 친구들에게도 권하고 싶은 교육이었다”라고 말했다.
인구협회에서 주관하는 “맘맘맘 교실”은 건강한 임신 준비 및 임신․출산 건강관리를 돕고 영유아의 성장 발달을 지원, 여성과 아이에 대한 체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모자보건향상 및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을 유도하고자 올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맘맘맘 교실은 올해 총 3기수를 운영할 예정이며, 기수 당 총 4회 교육을 실시한다. 2기와 3기는 6월과 9월에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카페 “맘맘맘 경남”(http://cafe.naver.com/mamgyeongnam)을 방문하여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