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합포구, 손님맞이 서비스향상을 위한 친절교재 발간.배포 |

본문 바로가기

메인 롤링

사이트 내 전체검색
마산합포구, 손님맞이 서비스향상을 위한 친절교재 발간.배포
기사입력 2010-08-24 17:5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경남우리신문편집국

본문

0
마산합포구(구청장 조광일)가 어시장축제를 비롯, 국화축제 등을 앞두고 외래관광객에 대한 서비스향상을 위해 관내 식품접객업소와 숙박업소 등을 대상으로 한 친절,청결교재를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10082453549462.jpg
▲ 친절교재책자    ©

마산합포구는 어시장축제 등을 앞두고 상인회대표와 간담회를 개최, 주차질서 계도와 행사장 주변의 청결유지, 업주들의 친절마인드 함양 등 지역 이미지 쇄신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가운데  마산합포구를 찾아오는 손님들을 친절하게, 정성껏 맞이하여 모시고, 항상 청결을 유지함으로써 감동을 받아 다시 찾아오도록 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믿고 『친절과 청결, 질서는 마케팅의 기본입니다』라는 교재를 발간하여 관내 1000여개 전 업소에 배포하고 각종 식품위생접객업소와 숙박업소 등으로 하여금 친절,청결,질서 운동을 자율적으로 실천토록 유도하고 있어 시민사회단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201008245424727.jpg
▲  마산합포구 어시장 상인들 ©

 
마산합포구가 발간한 이 책자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집된 총 36페이지 규모의 소책자로서
 - 108만 메가시티 시민으로서의 친절과 청결, 손님맞이 서비스 요령
 - 음식업소 관리와 관련, 개인위생관리, 조리원칙, 업주가 꼭 챙겨야 할 사항
 - 숙박업소 관리와 관련, 위생관리기준 등 자체점검표
 - 지역 내 각종 행사일정 내와 먹거리 볼거리 소개
 - 외국인 안내용 간단한 회화 예문(영어, 일어, 중국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산합포구는 본 책자를 계산대 옆 벽 등에 걸어두고 각 업소 주인이 어제든지 펼쳐 볼 수 있도록 책에 걸고리를 만들어 일일이 배포하면서 손님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친절 청결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어시장을 중심으로 한 지역상가 이미기 제고가 기대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스토리로 보내기
  • 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기
  • 인쇄하기
많이 본 뉴스
신문사소개 | 기사제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저작권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본사: 07237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80 620호ㅣ지사:경남 창원특례시 마산합포구 산호동5길 18 2층 ㅣ대표전화 : 0505) 871-0018ㅣ 팩스 : 070) 4300-2583 ㅣ제호:e시사우리신문ㅣ 등록번호: 서울 아00974 ㅣ등록일자: 2009년 9월 21일ㅣ발행/편집인:안기한 ㅣ편집국장:김호경ㅣ법률고문:박종호 변호사ㅣ청소년보호책임자:황미현 ㅣ기사배열책임자:안기한ㅣㅣ제호:月刊시사우리ㅣ 등록번호: 창원 라 00036 ㅣ등록일자: 2021년 6월 21일ㅣ발행/편집인:안기한 ㅣ e시사우리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 을 금합니다.ㅣ 자매지:LBMA STAR,경남우리신문,타임즈창원 ㅣ 기사제보 : agh0078@naver.com
Copyright ⓒ 2017 月刊시사우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