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MOU체결
대입 수능 정보 교류 등 다양한 협력 사업 추진키로
기사입력 2010-07-19 17:0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장두원 기자
본문
0
|
지난 16일 경남도육청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MOU(Memorandom of Understanding)를 체결하고, 향후 교육과정과 학생 평가 등 주요 분야에서 상호간에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이번 협약식은 경남교육청 고영진 교육감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김성열 원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간에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관한 연구 및 지원, 교육평가에 관한 자료 개발 및 정보 지원, 교수・학습방법 연구 및 수업 컨설팅 지원,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구 및 지원 등에 관하여 교류・협력을 체결하였으며, 이 협약에 따라 경남교육 발전을 위한 세부사항이 구체적으로 논의 될 전망이다.
특히, 단기 사업으로 오는 8월경 고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대입 수능 대비 학생지도 전략 설명회 개최, 초등 교사의 학생 평가 능력 연수의 공동 운영에 대한 실제적인 문제를 협의하여 수능을 앞둔 고3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영진 교육감은 “대입 수능을 비롯해서 국가수준 교육과정 개정, 학업성취도 평가 등 주요 국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교육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전문성을 교육 정책에 활용하여 경남교육의 질적 발전과 더불어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도모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사업은 고영진교육감의 공약사업의 일환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