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청, 함께여는 교육정착 연다
기사입력 2010-02-16 01:23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경남시사우리신문편집국
본문
0
"능력있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에 초점을 두고 교육행정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11일 오후 경남 김해시 구산동 국립김해박물관 강당에서 열린 '함께 여는 행복 김해 교육 정착을 위한 2010 김해 교육' 설명회 자리에서 유헌태 김해교육장은 이같이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유 교육장을 비롯해 지역 내 유·초·중학교 교장과 업무담당 교사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김해교육청은 올해의 교육 기본방향을 능력있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을 지표로 ▲사랑이 가득한 덕성 교육 ▲소질을 살리는 인재 교육 ▲창의력을 기르는 미래 교육 ▲시민과 함께 하는 교육 행정을 교육시책으로 정했다.
이와 함께 '함께 여는 행복 김해 교육 정착을 위한 2010 김해 교육' 설명회에서 김해교육청은 앞으로 맞춤형 다문화 교육, 지역사회 연계 독서 교육, 다중 협력 생활지도, 체험 중심 김해 사랑을 중점 과제로 설정, 특색있는 김해 교육의 내실을 기해나간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특히 김해교육청은 김해 교육 정착을 위해 각 시책별로 개념이 명확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팀 형식으로 용어와 의미를 정리해 제공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유헌태 김해교육장은 이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올해부터 시행하는 학교 교육 과정 자율화와 교원 능력 개발·평가의 안정적 정착과 교육공동체가 적극 동참하는 학교 교육 계획 수립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번 설명회가 김해 교육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