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해양경찰서, 가수 장예주 명예 해양경찰관으로 위촉!
명예 해양경찰관 경장으로 임명, SOS 버튼 챌린지‧구명조끼 캠페인 등 홍보활동 펼쳐
기사입력 2024-10-14 14:55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강민
본문
[月刊시사우리]창원해양경찰서(서장 김영철)는 14일 대국민 해양안전문화 정착과 홍보를 위해 가수 장예주씨를 명예 해양경찰관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
명예 해양경찰관 위촉식은 창원해양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김영철 서장을 포함해 과‧계장 등 경찰관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위촉패‧위촉장 등을 꽃다발과 함께 가수 장예주씨에게 수여했다.
가수 장예주씨는 2018년 전국노래자랑에서 인기상을 수상하고 미스트롯1(2019)‧아침마당(2024) 등 TV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향후 2년 동안 해양경찰 홍보와 해양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
이날 위촉식 이후 명예 해양경찰관 경장으로 임명된 가수 장예주씨는 첫 활동으로 SOS 버튼 챌린지와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에 참여했다.
|
가수 장예주씨는 “저의 고향인 창원 바다를 지키는 창원해양경찰서 명예 해양경찰관이 되어 정말 영광이고 안전한 바다를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는 해양경찰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명예해양경찰관으로 위촉된만큼 책임감을 갖고 해양안전문화를 홍보하고 해양경찰을 널리 알릴 수 있게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김영철 창원해경서장은 “창원에서 나고 자란 장예주씨가 창원해양경찰서 명예해양경찰관으로 위촉되어 기쁘고, 앞으로 다양한 해양안전 캠페인을 함께 펼쳐나가며 국민들에게 해양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