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체육회, 2024 회원종목단체 소통간담회 개최
전갑수 체육회장, 종목단체 회장님들의 희생과 봉사에 감사
기사입력 2024-02-27 17:54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윤진성
본문
|
이날 간담회에는 전갑수 시 체육회장과 나훈 야구소프트볼협회장, 장계상 바둑협회장, 정영곤 승마협회장 등 종목별 대표자가 참석했다.
각 종목단체에서 희생과 봉사하고 계시는 회장, 부회장 등 종목단체 임원들은 광주체육 발전의 기틀을 마련함과 동시에 광주가 체육 선진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체육회 임직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소통했다.
간담회에서는 생활체육지도자 호봉제 도입, 우수선수 및 청년체육인재 육성 규정 정비를 통한 지원 효율성 제고, 종목단체 행정지원 통합사무실 개소, 국비사업 공모선정 등 지난해에 개선했던 주요 사업들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다.
종목단체 의견으로 종목단체의 열악한 재정 여건에 대해 좀 더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으며, 체육시설 사용료에 대한 현실적인 논의를 통한 조례개정으로 각종 종목별 대회 개최 등 행사가 원활히 진행되기를 바란다는 의견 등을 제시했다.
전갑수 체육회장은 “광주체육의 중심이신 회장님, 부회장님들을 찾아 뵙고 고견을 듣는 시간을 더 많이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앞으로도 광주체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화합과 소통을 통한 올곧은 체육행정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